자주하는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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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하는질문 목록

  1. Q

    회원가입을 해야하나요?

    A

    비회원도 상품권현금교환신청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회원가입을 하면 상품권현금교환신청시 계좌번호 및 연락처가 자동으로 입력되므로,

    추후에 상품권현금교환신청시 간편하게 핀번호만 작성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2. Q

    상품권현금교환신청 했는데 입금이 되지 않아요.

    A

    은행 시스템 점검시간 또는 잘못된 정보를 입력한 경우입니다.


    1) 은행 시스템 점검시간

    은행 시스템 점검시간(23:50~00:30)에 판매신청을 하신경우 대부분 은행의 시스템 점검시간으로 이체가 불가합니다.

    이 경우 '입금대기' 상태로 변경되며, 시스템 점검시간이 끝난 이후 순차적으로 입금처리 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은행사에 따라 점검시간이 상이하므로, 23:50~00:30 사이에 신청서 접수를 하셨더라도 이체 가능한 은행은 바로 입금 진행 됩니다.)

    2) 잘못된 정보 입력 

    실시간 서비스 현황에서 "고객명 조회"를 통해 본인이 작성한 신청서에 상품권번호나 계좌번호가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확인 해보셔야 합니다.

    - 잘못된 계좌번호를 입력하였을 경우 [입금대기] 상태로 변경됩니다.

    * 이 경우 고객센터(010-4246-6361)로 정확한 계좌번호를 보내주시면 됩니다.

    - 잘못된 핀번호를 입력하였을 경우 [처리불가] 상태로 변경됩니다.

    * 이 경우 새로 현금교환신청서를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3) 실시간 서비스 현황에 등록되지 않은 경우 

    실시간 서비스 현황에서 작성한 신청서가 보이지 않을경우 정상적으로 접수 완료가 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시 한번 접수를 시도해보시고 등록이 되지 않는다면 고객센터 (010-4246-6361) 또는 카톡 (tpin24)로 문의 주시면 됩니다.


  3. Q

    컬쳐랜드 핀번호가 12자리이면 어떻게 하나요?

    A

    상품권 현금교환신청 시 [컬쳐랜드 교환권(12자리) ] 으로 선택하여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4. Q

    구글기프트카드 [12자리교환권]이랑 [영문코드]는 무엇이 다른건가요?

    A

    구글기프트카드 - 12자리교환권 (매입가90%)  

    - 위 교환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나에게 선물하기"로 구매하신것으로 매입이 가능하며,
      숫자 12자리 코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구글 기프트카드 - 영문코드 
    - 온라인, 편의점 등에서 구매한 것으로, 투핀상품권에서는 매입하고 있지 않습니다.
  5. Q

    [상품권현금교환신청] '접수중' 상태 

    A

    상품권 현금교환 신청서의 접수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현금교환신청을 하면 [접수중] 상태로 접수가 됩니다.

    이 경우 투핀상품권으로 데이터 전송이 완료 된 상태로,

    담당자가 상품권번호를 확인 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5분안에 확인 후 입금이 완료되면 [송금완료] 상태로 변경이 됩니다.

     

    * 5분이상 [송금완료] 가 되지 않을경우 고객센터로 문의 부탁드리겠습니다.

    * 매월 1일은 주문건이 많아 시간이 다소 지연될수 있음을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보통 5~10분 내외로 처리 됩니다.)

  6. Q

    [상품권현금교환신청] '입금대기' 상태 

    A

    은행점검시간 또는 계좌번호 입력 오류로인해 입금이 대기중인 상태입니다.


    1) 은행점검 시간 

    은행점검시간으로 입금이 불가한 시간에 접수 해주실 경우, 확인된 핀번호는 [입금대기]상태로 변경됩니다.

    * 이 경우 은행점검 완료 이후 입금됩니다. (보통 00:30~00:50분 내로 처리 됩니다.)


    2) 잘못 입력한 계좌번호 

    계좌번호 정보가 일치하지 않은경우 [입금대기]상태로 변경됩니다.

    * 이 경우 투핀상품권 고객센터로 연락하시어 문자 또는 카톡으로 성함 및 계좌번호를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문자나 카톡으로 전달해주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카톡 : tpin24

    연락처 : 010-4246-6361

  7. Q

    [상품권현금교환신청] '일부송금' 상태 

    A

    다량의 상품권 중 일부 핀번호를 잘못 입력하여 일부금액만 송금이 완료 된 상태입니다.


    실시간 서비스 현황에서 [고객명 조회]를 통해

    본인이 작성한 신청서에서 [처리불가] 상태인 핀번호를 확인 하셔야 합니다.

    다량의 상품권 중 일부 핀번호가 잘못 입력하였을 경우 [일부송금] 상태로 변경됩니다.


    * 이 경우 잘못 입력한 핀번호를 확인하고, 새로 현금교환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8. Q

    [상품권현금교환신청] '처리불가' 상태 

    A

    핀번호를 잘 못 기재하였거나, 이미 사용완료된 핀번호를 기재한 경우입니다.


    실시간 서비스 현황에서 [고객명 조회]를 통해

    본인이 작성한 신청서에 상품권 핀번호가 정확히 입력되었는지 확인 해보셔야 합니다.

    잘못된 상품권 핀번호를 입력하였을 경우 [처리불가] 상태로 변경됩니다.


    * 이 경우 새로 현금교환신청서를 작성해주시면 됩니다. 

  9. Q

    [해피머니 현금교환] 핀번호가 12자리일 경우 처리방법 

    A

    해피머니 홈페이지에서 교환받은 핀번호로 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 원스토어/기프티쇼 에서 구매한경우 

    1) 해피머니 홈페이지 접속

    2) 상품권 교환소 -> 기프티쇼 이동

    3) 교환 진행 후 문자로 전송된 핀번호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아이디 : tpin24 고객센터 : 010-4246-6361 09:00 ~ 03:00